멀리/SWITZERLAND / / 2022. 9. 18. 23:35

[스위스/루체른] 스위스패스로 리기산? 어렵지 않아 (Feat. 익스프레스, 유람선, 케이블카)

리기산 정상에서 망원경으로 본 눈 덮힌 산

저는 사실 유럽여행 중 스위스가 제일 스트레스였습니다.

아는 것도 없고 블로그 설명을 봐도 도대체 어떻게 다녀와야 하는 것인지 도통 이해가 되질 않았거든요.

여행 가는 당일 날까지 가는 동선이 잘못되거나 꼬일까 봐 스트레스를 엄청 받은 기억이 납니다.

저처럼 스위스에 처음 방문하거나 도대체 어떻게 갔다 오라는 건지 이해를 못해서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신 분에게 제 글이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스위스 패스로 리기산 다녀오는 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스위스패스로 루체른 리기산 가는 방법

오늘은 Premium panoramic trains Luzern-Interlaken Express을 타고 리기산으로 가는 방법을 소개할 거예요.

저는 2022730일에 리기산에 다녀왔고 제가 쓴 글대로만 가도 아주 편하고 즐겁게 여행하고 올 수 있을 겁니다. 그럼 시작할게요!

우선 ‘SBB Mobile’에 들어가 검색을 하고 원하는 시간대를 고릅니다.

*IR= 기차 , BAT= 유람선 , CC= 산악열차

가는 길에만 고속열차, 유람선, 산악열차 다 탈 수 있어요! 진짜 좋죠. :)

기차는 운행방향 오른쪽에 앉는 게 풍경보기 좋고 좌석은 추가로 돈 내고 예약해서 가는 게 좋다고 하는데 굳이 안 그래도 됩니다. 제가 갈 때는 자리 많아서 그냥 갔습니다!

익스프레스타고 루체른 가는 길

Luzern-Interlaken Express타면 보이는 풍경 진짜 이쁘긴 합니다. 다시 가고 싶어요.. 풍경에 빠져서 스위스 이곳저곳을 구경하다 보면 어느새 루체른 역에 도착합니다.

루체른 역에서 배 타는 곳까지 그렇게 멀지 않습니다. 가까워요. 역 밖으로 나와서 그냥 쭉 직진하면 됩니다.

앱에 Walk라고 되어있는 부분 누르면 지도도 나오니 지도 보면서 쉽게 갈 수 있어요.

유람선 타고 비츠나우 가는 길

인터라켄에서 루체른 오는 길에 봤던 너무 예쁜 풍경과 대결이라도 하듯 유람선을 타면 펼쳐지는 이 아름다움을 어찌하면 좋겠습니까.

Vitznau에 도착하고 산악열차에 앉아가고 싶어서 무작정 달렸습니다. 대부분 교통수단을 이용할 때 검사를 많이 하지는 않았으나 리기산 갈 때는 진짜 검사를 많이 한 것 같아요. 산악열차 탈 때는 꼭 티켓 검사를 해야 탈 수 있어요. 타기 전에 아예 검사를 하고 태워요.

리기산 올라가는 산악열차

그리고 산악열차 탈 때는 탑승하는 문이 열려 있는 쪽에 타는 게 풍경보기 최적의 장소입니다. 기억하세요.

산악열차 타고 깨달았습니다. 스위스는 역시 자연으로 먹고 살만 하구나. 하루 종일 감탄사를 몇 번이나 뱉었는지 모르겠네요. 우리의 목적지 RIGI KULM에 도착하면 일단 지도를 챙기세요.

리기산 지도 꼭 챙기기

레스토랑 왼쪽에 보면 information 센터가 있습니다. 지도 꼭 챙기고 전망대로 올라가기 전에 화장실이 있으니 화장실 꼭 들리세요.(공짜) 하핫. 따뜻한 물도 나와요! 그리고 생각보다 잘 되어 있어요.

리기산 정상

저는 RIGI STAFFELHÖHE까지 걸어서 내려온 후 산악열차를 타고 케이블카를 타러 RIGI KALTBAD-FIRST까지 갔습니다. 내려오는 길에서 만나는 분들과 인사도 하고 내려올 때 예쁜 산장이 하나 있으니 사진 꼭 찍으시고요.

스위스다 스위스

시간적 여유가 되거나 체력이 되는 분들은 RIGI KALTBAD-FIRST까지 걸어가셔도 됩니다!

위 사진에 보이는 곳 옆 건물이 케이블카 타는 곳이고 계단으로 계속 내려가면 케이블카 타는 곳이 있어요! 여기도 화장실 무료입니다.^3^

케이블카 타고 내려가는 중

케이블카 타고 내려오다 보면 아래 하이킹하는 사람들이 보입니다. 눈 마주쳐서 손 흔들면 같이 흔들어줘요.

WEGGIS에 도착해 유람선 선착장까지 동네 구경하면서 내려오면 또 예쁜 스위스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WEGGIS 선착장 가는 길에 찍은 사진

유람선 타고 루체른으로 돌아가서 다시 기차 타고 기가 막히는 저녁 스위스 풍경보다 보면 하루가 지나가 있습니다.

익스프레스 타고 돌아오는 길 스위스 풍경

참고로 위에는 고지대라 여름에 갔는데도 꽤 추웠습니다. 겉옷 꼭 챙겨 가시고 하이킹하실 분들은 운동화 신으시고요!

이외에 더 궁금한 내용이 있거나 추가로 질문할 게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고 여행 잘 다녀오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