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리 / / 2022. 9. 6. 15:56

[야간열차] 체코 → 헝가리 야간열차 2등석 슬리피 좌석 구매 방법

반응형

 

오늘은 체코 프라하(Praha inh.)에서 출발해 헝가리 부다페스트로(Budapest) 가는 야간열차 구매 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야간열차 구매는 최대 2달 후 날짜까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오늘 기준으로 보면 2022년 11월 5일자 야간열차까지 구매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구매는 현지 시간 기준!)

 

만약 2022년 11월 10일 야간열차표를 미리 예매하고 싶다면 9월 11일부터 예매가 가능하다는 겁니다.

 

이해가 되셨죠? 그리고 무조건 미리 미리 예약하시길 바랍니다. 정말 금방 팔려요.

 

자 그럼 하나하나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1.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https://www.cd.cz/en/default.htm

 

2. 홈페이지 들어가자마자 입력하지 마시고 ‘More options’ 클릭

 

3. 아래 사진과 같이 입력한 후  2nd class 선택,  ‘Add another’ 클릭

 

4. 여기서 Sleeper/ couchette 체크하고 finished 누르기

 

5. 나이를 선택합니다. (만 나이!!)

 같이 가는 사람이 여러 명이면 인원수에 맞게 추가하기

** 저는 예시로 3명을 넣었습니다. 아래서부터는 절차만 똑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다 됐으면 한 번 더 확인 후 Search 누르기

 

6. 검색하면 해당 열차 종류와 시간이 다 나옵니다.

사진을 보면 14시12분 행은 초록색 BUY가 없죠? 살 수 없다는 뜻입니다.

 

해당 날짜 티켓이 아직 오픈되지 않았거나, 다 팔렸거나. 다른 시간대에 BUY가 있는데 없으면 다 팔린 겁니다. 

 

왜 빨리 결제하라는지 알겠죠? 야간열차 타는 날이 정해지면 미리 빠르게 결제하기!!

 

또 보시면 환승을 하는지 아닌지 나와있습니다.

'No transfers' 환승필요 없는 열차로 골라 타시면 될 것 같아요.

 

우리는 야간열차니까 22시 34분 열차를 예매하겠습니다. ‘BUY’ 클릭

 

7. 보면 2개의 티켓이 나오는데 위에 초록색 티켓을 사겠습니다.

여기서 비싼 거 굳이 필요 없어요.

다 똑같은데 환불 조건 같은 것이 다른 것입니다. 'Continue' 클릭

 

8. 자!! 집중!!!!! 여기서부터 중요합니다.

열차 슬리퍼로 되어있는지, 인원수 맞는지 확인이 됐으면 'Modify' 클릭

 

9. 인원수 확인 후 SEAT ‘연필버튼’ 누르기

 

9. 여기서 인원이 2명이다, 그럼 double을 선택하시고, 한명인데 혼자 방을 쓰고 싶다 single 선택하시고 저는 3명으로 예시를 들고 있으니 3-berth 선택합니다.

아래 여자가 몇 명인지, 남자가 몇 명인지 선택하고

 

가장 중요한 것!!!!!

 

'We want to travel in the same compartment' 이거 체크해야 합니다.

 

체크 안하면 예매만 같이 하고 같은 방에 배정되지 않아요.

 

방 따로 쓰고 싶으신 분들은 굳이 체크를 하지 않아도 되나

 

혼자 방을 쓰고 싶으신 분은 체크하셔야 합니다. 혼자 쓰시면 추가 결제가 있을 것입니다.

 

다 되었으면 finished 클릭

 

10. 마지막 확인 들어갑니다.

(확인을 자주하는 이유는 정확하게 했는지 보라는 거겠죠. 실수하는 사람이 많으니까요.)

 

11. ‘Ticket holder's name’에 대표자 이름 여권과 동일하게 기재하고 Continue 클릭

 

12. 진짜 마지막으로 날짜, 시간, 인원수, 나이, 이름 정확한지 확인합니다.

맞으면 아래 결제방법 선택하고 이메일 주소 쓰고 Pay 결제하기!!

 

끝입니다. 조금 복잡하지만 생각보다 쉽고 간편하죠?

 

****결제가 완료되면 아래처럼 이메일을 받으실 겁니다.

 

저는 지난 8월 7일자 야간열차를 우리나라 시간 기준 6월 8일 오전 7시에 예매(현지시각 6월 8일 00시)에 결제해서 이메일을 받은 것입니다.

 

 

야간열차 탑승 시, 서류 무조건 프린트해서 가져가야 하고 PDF 파일을 보면 총 2장의 서류가 보이는데 둘 다 뽑아가야 태워줍니다. 위에 사진을 보시면 가격도 하나는 1008CZK, 하나는 1512CZK 다르죠?

 

‘하나는 내가 열차 예매했다는 거고 하나는 내가 슬리퍼 침실에서 자면서 갈 거야.’라는 의미라 꼭! 두장 다 프린트해서 가야 한다는 거 알고 계셔야 합니다.

 

프린트 안 해가면 열차 못 타요.^^

 

 

열차에 관해서 변경된 사항이 있으면 모든 내용을 이메일로 보내주니 열차 타기 전까지 종종 메일 확인하는 거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여행은 쉽고 즐겁게! 조심히 다녀오시고 도움이 되었다면 살포시 하트 눌러주세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