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리/FRANCE / / 2022. 9. 4. 13:38

[프랑스/파리] 파리 디즈니랜드(Paris Disneyland) 어른이를 위한 TIP 대방출!

반응형




2022년 7월 16일 토요일에 파리 디즈니랜드를 다녀왔습니다.

디즈니랜드를 한 번도 가본 적이 없어서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지만

유용한 정보를 하나씩 풀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즈니랜드 파리 어플


우선, 파리 디즈니랜드를 방문하기 전에 앱 스토어에서 Disneyland를 설치하고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도로 위치를 알려줘 길 찾기가 수월하고 놀이기구 대기 시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아주 유용하게 시간을 쓸 수 있기 때문이죠.

저는 1DAY 2PARK 이용권을 예매해 사용했기 때문에 2PARK에 탈만한 놀이기구 먼저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Walt Disney Studios

1. Walt Disney Studios Park

여행 전 검색했을 때 Disneyland Park보다 어른들이 탈 만한 무서운 놀이기구가 더 많다고 하고 이왕 간 거 두 곳 다 가보자 해서 갔는데 음.. 제 기준에서 Studio Park에서 탈 기구는 2개 정도였습니다.

1) The Twilight Zone Tower of Terror(The Hollywood Tower)


이 놀이기구는 롯*월드 번지드롭이랑 비슷합니다. 다른 점은 실내에서 놀이기구를 타고 스토리가 있다는 점에서 맛보기로 타기 좋습니다. 정신없이 올라갔다 내려갔다~ 느낌 아시죠?

2) Crush's Coaster


이 놀이기구는 롯*월드 혜성특급이랑 비슷합니다. 혜성은 우주를 배경으로 돌고 도는 반면에 얘는 바닷속 니모 배경으로 빙글빙글에 롤러코스터가 가미된 느낌이라 타기 괜찮습니다. 단점은 줄이 너무 길다는 거,, 진짜 길어요.. 시간 잘 분배해서 타시면 되겠습니다!


이외에 라따뚜이나 크러쉬 코스터 옆에 알라딘 양탄자 등 유치한데 디즈니 느낌,, 다들 알잖아요?^^
원하는 거 타고 오기!! 그리고 Worlds of Pixar 동네가서 토이스토리 버즈랑 귀여운 장난감들이랑 사진 찍기~~!!




2. Disneyland Park

디즈니랜드 파리 입구

1) Big Thunder Mountain

에*랜드 티익스처럼 나무로 지어진 롤러코스터인데 티익스보다 무섭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어른들도 정말 즐겁게 탈 수 있는 놀이기구며 주변이 강처럼 물로 둘러싸여 있어서 타면서 주변 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2) Indiana Jones and the Temple of Peril

이거는 타면서 롤러코스터가 무너지지 않을까 걱정이 될 만큼 엄청 허술하게 지어진 것처럼 보입니다. 그래서 더 스릴 있고 재미있는 놀이기구입니다. 빠른데 덜컹덜컹 하는 게 다 느껴져서 신기했던 기억이 납니다.

3) Peter Pan's Flight


이거는 그렇게 엄청 신나고 스릴 있고 재밌고 그렇지는 않으나 인기가 많은 놀이기구 중 하나입니다.
대기 줄이 엄청 길었다 짧았다 그때그때 달라서 시간 잘 보고 후딱 타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내가 마치 피터팬이 된 것 마냥 놀이기구가 공중에 매달려있습니다. 그래서 바닥이 붕~떠서 움직여요! 피터팬 애니메이션을 즐겨봤거나 롯*월드 심밧드의 모험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훌륭한 놀이기구이지 않을까 합니다.

4) Star Wars Hyperspace Mountain

하,, 이거는 시간이 없어서 못 탔습니다. 그래서 재미있는지 모르겠지만 추천하고 싶습니다. 꼭 타보시고 댓글로 후기 알려주세요. :)



파리 디즈니랜드 자체가 그렇게 크지 않으나 저는 나이가 들어 멀미 때문에 예전처럼 놀이기구를 마구잡이로 탈 수 없었습니다.

만약 놀이기구 진짜 많이 타고 싶다 하면 오픈 런해서 다 타도록 해보세요.

퍼레이드 보고 일루미네이션 좋은 자리 맡고 하려면 시간 없어요.

또 디즈니랜드 샵 들어가면 시간 순삭입니다.. 태어나 놀이공원 샵에서 이렇게 오래 머물러본 적은 처음입니다. 이쁜 것들 천지이니 돈 예산 잘 짜서 가세요. 다 샀다간 캐리어가 남아나질 않을 겁니다. 가격도 어마무시!



♥ 퍼레이드는 17:30 이때가 main입니다.

퍼레이드 사랑해요

제일 크게 하고 디즈니 캐릭터들 줄줄이 나오는데 어휴;;;
정말 너무 너무 너무 너무 좋았습니다.♥ 저는 일루미네이션보다 이게 더 좋았어요..^^

퍼레이드는 아무리 늦어도 시작 30분 전에 가서 대기 타기. 30분도 늦게 가는 거라 자리 없을 확률 99.9%지만 퍼레이드를 한 곳에 머물러서 하는 게 아니기 때문에 지나가는 길에 있어도 최대한 앞쪽에서 보기!! 캐릭터들 눈 마주치고 인사해주고 손잡아주고 액션 취해주는데 황홀 그 자체입니다.

♥ 기억하자! 퍼레이드는 17:30! 아무리 늦어도 시작 30분 전에 가서 대기 하기 ♥


♥ Disney Illuminations은 22시 시작

사람 어~~~~마 무시합니다. 이거는 무조건 디즈니 성 앞에서 최대한 가까이 보는 게 이득이기 때문에 1-2시간 전에 자리 잡고 기다리는 게 좋습니다. 7월이었는데도 밤에는 쌀쌀했습니다.

옷 무조건 챙겨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서있기 싫어서 작은 돗자리도 챙겨 갔는데 아주 잘 챙겼다고 생각했습니다.

이제 가을이 다가오니 !! 겉옷 챙겨가서 따듯하게 공연 보시길 바랍니다.

올해가 파리 디즈니랜드 창립 30주년이라 일루미네이션 할 때 드론 공연도 같이 하니 파리 가시는 분들은 놓치지 마세요.




♥SHOP 꿀팁♥


Studio Park랑 Disneyland Park 입구 사이에 있는 SHOP이 제일 크다!!!! 이곳저곳 구경해도 잘 모르겠으면 여기서 기념품 사기.

그런데 저 큰 Shop 내에 없는 물건이 2park 작은 shop에 있기도 합니다. 잘 찾아서 보면 다른 애들이 꽤 있어요.

2 Park 모두 이용하시는 분들은 가게 잘 둘러보고 원하는 것 꼭 사시길! 가게 시간도 정해져 있으니 잘 확인하기!

♥일루미네이션 다 보고 지하철 타기 가능♥

일루미네이션 끝나면 시간도 많이 늦고 사람도 많아서 지하철 타기 힘든 것 아닌가 걱정되어 비싼 돈 주고 동행 택시를 구하거나 우버를 타거나 하시는 분들 많은데 안 그래도 됩니다. 확실히 편한 것은 택시나 우버겠지만 지하철 운행 잘 되어있습니다. 적어도 7월까지는 그랬습니다. 때문에 현재 프랑스 교통 상황이 어떤지 살펴보고 별 이상이 없다면 지하철 타고 돌아오는 것도 추천합니다. 사람이 많아서 못 탄다? X. 아무 문제없습니다.

곧 또 보자!





이상 어른이를 위한 디즈니랜드 꿀팁이었습니다. 신나게 타고, 사고, 보고 즐기다 오시길 바랍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면서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세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