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리/GERMANY / / 2022. 8. 28. 20:04

[독일/교통] 한 달에 '9유로'로 독일 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

반응형

 

 

 

독일교통

 

 

 

저렴하게 독일의 버스, 지하철, 기차, 트램 등을 이용할 수 있는 티켓 중 하나인 ‘9유로 티켓’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독일 연방정부에서 고유가와 물가 상승으로 인한 국민의 부담을 줄이고 에너지 비용 경감 정책 목적으로

 

월 9유로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티켓이 나왔습니다. (고속열차 제외)

 

 

 

 

 

'9유로 티켓(9-Euro-Ticket)'

 

 

 

현재 6월, 7월, 8월권이 있으며 각각의 유효기간은 구매시점과 관계없이 무조건 그 달 1일부터 말일까지입니다.

 

이 티켓은 독일 전국에서 유효하고 지역과 도시에 상관없이 통용됩니다.

 

예를 들어, 뮌헨에서 산 티켓이 뉘른베르크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거죠. (원래 지역마다 티켓이 다름.)

 

 

 

진짜 파격적이지 않나요?

 

저도 이번 달 독일에 다녀오면서 이 티켓을 아주 유용하게 사용했습니다.

 

스위스 취리히에서 출발해 독일 뮌헨 München Hackerbrucke에 도착.

 

5일 동안 독일의 뮌헨, 퓌센, 뉘른베르크, 밤베르크 등 여러 지역을 여행하면서 9유로 티켓 덕에

 

교통비 지출은, 9유로였습니다.

 

 

어떻게 봐도 이득인 이 티켓은 지하철역, 기차역 등 티켓 판매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기 첫 화면 오른쪽에 대문짝만하게 ‘9유로 티켓’이라고 보입니다.

 

독일 정부에서 엄청난 예산을 들여 시행하는 정책인 만큼 홍보도 잘 되어있고,

 

교통수단의 역마다 티켓의 크기가 조금씩 다르니 제 사진이나 다른 블로그 글의 사진과 달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 9유로 티켓 사용 시 유의할 점 *

 

티켓은 항상 소지하고 있어야 하며 이름을 적어야 합니다. (파란색 위치에 이름 기재)

 

역무원이 와서 표를 검사할 때, 이름이 적혀 있지 않거나 다른 위치에 적으면 다시 적으라고 펜을 줍니다.

 

 

 

독일 기차여행 하늘과 땅

 

 

 

9유로로 독일 교통을 한 달 동안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니!!! (한 달간 2,100만 장 판매되었다고,,)

 

아무리 생각해도 정말 엄청난 정책인 것 같네요.

 

 

 

아쉬운 것은, 지난 6월부터 이번 달 8월까지만 시행이 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9유로 티켓의 긍정적인 면을 본 독일 정부에서는 ‘9유로 티켓’의 연장에 대해서도 논의하고 있으나 재정문제 및 평가를 우선적으로 시행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옥토버페스트(Oktoberfest)가 열리는 9월이나 10월에 여행하시는 분들은 해당 시기에 제일 저렴한 티켓을 구입해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바이에른 주에 여행하시는 분들은 바이에른 티켓을 이용하세요!!! 9유로 티켓만큼 저렴하진 않지만 매우 합리적으로 교통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들 즐거운 여행 되세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