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퓌센] 노이슈반슈타인성 예매 꼭 해야 하는가?

2022. 8. 27. 23:33멀리/GERMANY

 

저는 이번이 노이슈반슈타인성 첫 방문이라 몰라서 티켓을 구매하고 성 내부를 관람했는데

 

혹시나 내부엔 별 관심이 없는 분들, 내부 정보에 대해 잘 모르셨던 분들을 위해 설명하겠습니다.

 

노이슈반슈타인 성 외부

 

 

우선, 노이슈반슈타인성 내부 관광은 무조건 그룹으로 움직여야 하며 개별 관광이 불가합니다.

 

티켓 예매는 온라인으로도 가능하고 현장 구매도 가능합니다.

 

온라인 예매는 본인이 원하는 날짜, 시간에 예매해 관람할 수 있으나 수수료가 붙고, 현장 예매는 온라인 보다 싸게 구매할 수 있으나 표가 없거나 원하는 시간대에 관람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거 알고 계시면 됩니다.

 

<예매 사이트는 아래 링크 참고>

https://www.hohenschwangau.de/en/tours-tickets/official-tickets

 

내부 관람은 무조건!! 자신이 예매한 시간에 입장해야 하며 해당 시간 이전, 이후엔 받아주지 않습니다. 

 

여유 있게 일정 잡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은 내부보다 외부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서 말했듯이 내부 관광은 무조건 그룹으로 움직여야 하며 개별 관광이 불가합니다. (약 30분 소요)

 

저는 성에 들어가야 마리안다리로 가는 길에 들어갈 수 있다고 생각을 해서 표를 구매했는데 아닙니다!

 

언덕 위에 있는 절제된 아름다움을 뽑내는 노이슈반슈타인 성 자체를 보고 싶으신 분, 현장예매에 실패하신 분들은

 

마리안 다리에서 인생샷 건지고 호수 둘레길 산책하고 돌아가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제 여행길로 예시를 들자면, 

 

주차장에 도착해서 티켓 판매소에서 현장 예매를 하고 관람시간까지 3시간 정도 비었습니다.

Hotel M&uuml;ller white sausage & pretzel, 무슨,,햄버거

 

판매소 위쪽으로 조금 걸으면 보이는 Hotel Müller에서 밥을 먹고

 

 

바이에른 왕실 박물관 앞쪽에 있는 Alpsee 호수를 걸었습니다. 호수에 보트 타는 사람, 수영하는 사람 많았습니다.

 

물이 정말 투명하고 이뻐서 수영하고 싶었지만!!! 못했죠. (여름에 여행 가실 분들은 수영복 꼭 챙겨가세요.)

호수길 따라 좀 걷다가 다시 Hotel Müller 앞쪽으로 가면 노이슈반으로 걸어 올라가는 길이 있습니다.

 

걸어서 올라가다 보면 포토 스팟이 몇 군데 나옵니다. 천천히 올라가면 성까지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성 올라가는 길 전경

셔틀버스를 타거나 마차를 타고 갈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부터는 9유로, 바이에른 티켓 다 적용 안 됩니다.

 

돈을 내고 탑승해야 합니다.

 

성 앞에 도착해 표지판을 보고 따라가면 마리안다리로 갈 수 있답니다.

마리안 다리에서 찍은 노이슈반슈타인성

와.. 다리 정말 무섭습니다. 사진은 기가 막히게 잘 나오는데 다리가 나무라 나무 밟고 건너야 합니다.

 

정리하자면,

노이슈반슈타인 성 개별 관람 불가, 그룹으로 움직임, 관람시간 30분 소요.

마리안다리에 티켓 없이 들어갈 수 있다!

 

여러분의 여행길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즐거운 여행 되세요!